본문 바로가기

Experience

25회 해킹 캠프 참가 후기

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해킹캠프에 참여하고 왔습니다!

코로나로 인해, 오프라인 모임을 처음으로 참여하는 것이라 엄청난 설렘 가득 안고 참가하고 왔습니다!

 

  • 날짜 : 2022.08.27(토) ~ 08.28(일)
  • 장소 : 국제청소년센터 유스호스텔 (강서구) 

해킹캠프의 장점을 뽑자면,

 

첫째, 많은 보안인들을 만나고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

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사람들을 만났던 이전과는 달리, 오프라인으로 만나니 더욱 즐겁게 다녀왔습니다!

또한, 많은 보안인분들과 소통하며 불붙는 열정과 좋은 시너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. 

 

둘째, 진행 프로그램이 알차고 재미있었습니다.

잘하시는 분들의 발표를 들으며,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던 경험이 되었습니다.

오랜만에 수련회에 참가하는 기분이라서, 더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.

발표시간이 지루할 것을 대비하여, 중간중간 이벤트도 준비되어있어 지루함없이 즐기다 왔습니다.

참가비가 아깝다고 생각들지 않을 정도로, 알찬 프로그램이었습니다!

 

셋째, CTF도 진행하여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.

해킹캠프 일정 중, CTF가 진행되었으며, Reversing, Pwnable, WEB, Crypto, MISC,,  분야가 존재하였습니다.

좋은 성적을 거두지는 못했지만, 팀원들과 같이 문제를 풀며 공부도 되고, 좋은 경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.

마무리 일정으로 CTF Writeup도 진행해주셔서, 알지 못했던 지식도 쌓게되는 순간이었습니다.

 

 

정말 감사하게도, "성실한 해커상"을 수상하며, 해킹캠프의 일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.

고생해주신 POC security, Demon, SISS, 발표자분들께 감사인사드립니다🙏😁

마지막 한마디로 해킹캠프의 느낀점을 정리하자면, "열정의 불씨와 좋은 시너지를 얻을 수 있었던 도전"이었습니다.